한국장애인평생교육복지학회

공지사항

홈 다음 학회소식 다음 공지사항

제2회 한국장애인평생교육·복지학회 학술대회 감사의 말씀

페이지 정보

  • 작성자 :최고관리자
  • 작성일 :작성일16.07.01
  • 조회수 :312

첨부파일

본문

감사의 말씀

 

안녕하십니까? 제2회 한국장애인평생교육·복지학회 학술대회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교통편은 물론 전날의 고르지 못한 일기에도 불구하고 이번 학술대회에는 장애인 부모와 가족을 비롯하여 교육계와 복지계에서 일하시는 관리자 및 종사자, 교수, 연구자 등 전국적으로 백육십 여명에 달하는 많은 분들이 오셨습니다. 
미처 예상치 못한 많은 분들의 참석으로 자료집과 기념품이 동나고 정성껏 준비한 식사마저 제대로 드시지 못한 분들이 발생하는 바람에 대회를 준비한 저희로서도 크게 당황하였고 지금도 그 송구한 마음 내려놓을 길이 없습니다.

 

우리는 이번 학술대회가 한국장애인평생교육·복지학회의 정체성을 가다듬는 중요한 자리였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서 우리는 당사자 및 부모는 물론이고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에 대한 교육계와 복지계, 관련 학계의 관심이 얼마나 높은지를 실감하였습니다. 
우리 학회는 이번 학술대회를 계기로 발달장애인을 비롯한 장애인 평생교육과 복지 증진을 위하여 당면한 과제가 무엇인지에 대해, 그리고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연구와 사업들을 펼쳐가야 할 것인지에 대해 더욱 치열하게 고민하겠습니다. 
이번 논의과정에서 엿보인 교육과 복지의 난상(亂想)들은 향후 생산적이고 발전적인 겨룸과 협력으로 승화시켜 이 땅에서 살아가는 성인 장애인의 삶이 평생에 걸쳐 행복하게 유지될 수 있는 밑받침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이번 학술대회에 기조강연과 주제별 발표 및 토론에 참여해 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합니다. 또한 끝까지 관심을 갖고 질문과 제안의 말씀을 해 주신 분들께도 감사합니다. 
학술대회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종일 뒤에서 수고해 주신 한국복지대학교 사회복지과 자원봉사단체 ‘다함’ 회원 여러분과 개인적으로 찾아와 봉사해 주신 분들께도 감사합니다. 그리고 전날부터 일일이 무거운 기기와 재료들을 옮겨와 진하고 따뜻한 커피와 음료를 손님들께 무료로 제공해 주신 두 분의 바리스타와 평생교육 선생님께도 감사합니다. 
아울러 대회 준비에 깊은 애정과 조언으로 격려해 주신 전임 회장님과 이사진 여러분께도 감사합니다. 무엇보다 각자의 일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학술대회의 준비에서 마무리까지 땀 흘려 애써주신 간사님들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시 한 번 성황을 이뤄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16년 2월 27일

 

한국장애인평생교육·복지학회장 김주영

 

 

 

 

temp_1457248124833.-1372753896.jpeg